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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# 가위바위보(1.하드코딩, 상수, 열거형)C# & 유니티 2024. 2. 25. 17:52반응형
1. 하드코딩으로 가위바위보 만들기
2. 상수를 이용해 가위바위보 만들기
const를 사용하여 정의
변수는 프로그램 중간에 값을 변경할 수 있지만
상수는 초기에 정한 값을 중간에 변경할 수 없음case문에 변수를 넣으면 오류가 뜸 -> const를 사용하여 상수 처리 (변하지 않는값)
3. enum을 사용해서 가위바위보 만들기
enum은 열거형 상수를 표현하기 위함, (같은 범주에 속하는 여러 개의 상수를 선언할 경우)
각 요소는 별도의 지정이 없으면 첫번쨰 요소가 0, 두번째 요소가 1과 같이 1씩 증가된 값을 할당 받는다.
열거형은 변수가 아닌 int, float과 같은 새로운 형식
case문에서 쓸때 (int)로 변환 해주어야함
- int choice = Convert.ToInt32(Console.ReadLine());
Console.ReadLine() 콘솔창에서 엔터를 누르때까지 기다림, 한줄을 받음
Convert.ToInt32 : int형으로 변형
- Convert.ToInt32()함수와 int.Parse()함수의 차이점
Conver.Toint32()
: string,char형 둘다 가능
: null값을 변환하면 0값을 반환
int.parse()함수
: string형만 가능, char형은 불가능
: 변환하려는 변수가 정수임이 확실할때 사용
: null값을 변환하면 예외 발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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