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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C# 가위바위보(1.하드코딩, 상수, 열거형)
    C# & 유니티 2024. 2. 25. 17:5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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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1. 하드코딩으로 가위바위보 만들기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2. 상수를 이용해 가위바위보 만들기

    const를 사용하여 정의  
    변수는 프로그램 중간에 값을 변경할 수 있지만
    상수는 초기에 정한 값을 중간에 변경할 수 없음

    case문에 변수를 넣으면 오류가 뜸 -> const를 사용하여 상수 처리 (변하지 않는값)

     

     

    3. enum을 사용해서 가위바위보 만들기

    enum은 열거형 상수를 표현하기 위함, (같은 범주에 속하는 여러 개의 상수를 선언할 경우)

    각 요소는 별도의 지정이 없으면 첫번쨰 요소가 0, 두번째 요소가 1과 같이 1씩 증가된 값을 할당 받는다.

    열거형은 변수가 아닌 int, float과 같은 새로운 형식

    case문에서 쓸때 (int)로 변환 해주어야함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- int choice = Convert.ToInt32(Console.ReadLine()); 

    Console.ReadLine() 콘솔창에서 엔터를 누르때까지 기다림, 한줄을 받음

    Convert.ToInt32 : int형으로 변형

     

    - Convert.ToInt32()함수와 int.Parse()함수의 차이점

    Conver.Toint32() 

         : string,char형 둘다 가능

         : null값을 변환하면 0값을 반환 

    int.parse()함수

          : string형만 가능, char형은 불가능

          : 변환하려는 변수가 정수임이 확실할때 사용

          : null값을 변환하면 예외 발생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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