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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데이터 타입, 박싱 & 언박싱
    게임 개발 학원/C# 2024. 3. 4. 16:2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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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- 정수 계열  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        - 부동 소수점 형식

    byte      (1byte)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float          (4byte)   : 7개의 자릿수

    sbyte    (1byte)  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 double      (8byte)   : 15~16개의 자릿수

    short     (2byte)  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 demical    (16byte) : 29자리 데이터  

    ushort   (2byte)

    int         (4byte)  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 - 문자열 형식

    uint       (4byte)  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 string       (데이터 범위가 따로 정해져 있지 x)

    long      (8byte)

    ulong    (8byte)  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- 논리 형식

    char      (2byte)  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bool         (1byte) : true false

    object 형식 

    object : 물건 객체라는 뜻, 어떤 데이터든지 다룰 수 있음

    C#은 object가 모든 데이터를 다룰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모든 데이터 형식이 자동으로 object형식으로부터 상속받게함

    상속 : 부모 데이터 형식의 유산을 자식이 물려받는것, 부모로부터 데이터와 메소드를 물려받은 자식은 부모와 똑같이 동작

     

    - 박싱과 언박싱

    object 형식은 참조 형식이기 때문에 힙에 데이터를 할당 

    object 형식은 값 형식의 데이터를 힙에 할당하기 위해 '박싱' 기능을 사용

    - 박싱 예시

    object a = 20;

    20은 박스에 담겨 힙에 할당, a는 스택에 저장되어 그 주소를 참조

     

     

    - 언박싱 예시 : 힙에 있던 값 형식 데이터를 값 형식 객체에 다시 할당하는 경우

    object a = 20;
    int b = (int)a;

    b는 a가 참조하고 있는 메모리로부터 값을 복사 , 이때 박싱된 값을 꺼내 값 형식 변수에 저장하는 과정을 '언박싱'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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