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데이터 타입, 박싱 & 언박싱게임 개발 학원/C# 2024. 3. 4. 16:23반응형더보기
- 정수 계열 - 부동 소수점 형식
byte (1byte) float (4byte) : 7개의 자릿수
sbyte (1byte) double (8byte) : 15~16개의 자릿수
short (2byte) demical (16byte) : 29자리 데이터
ushort (2byte)
int (4byte) - 문자열 형식
uint (4byte) string (데이터 범위가 따로 정해져 있지 x)
long (8byte)
ulong (8byte) - 논리 형식
char (2byte) bool (1byte) : true false
object 형식
object : 물건 객체라는 뜻, 어떤 데이터든지 다룰 수 있음
C#은 object가 모든 데이터를 다룰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모든 데이터 형식이 자동으로 object형식으로부터 상속받게함
상속 : 부모 데이터 형식의 유산을 자식이 물려받는것, 부모로부터 데이터와 메소드를 물려받은 자식은 부모와 똑같이 동작
- 박싱과 언박싱
object 형식은 참조 형식이기 때문에 힙에 데이터를 할당
object 형식은 값 형식의 데이터를 힙에 할당하기 위해 '박싱' 기능을 사용
- 박싱 예시
object a = 20;
20은 박스에 담겨 힙에 할당, a는 스택에 저장되어 그 주소를 참조
- 언박싱 예시 : 힙에 있던 값 형식 데이터를 값 형식 객체에 다시 할당하는 경우
object a = 20; int b = (int)a;
b는 a가 참조하고 있는 메모리로부터 값을 복사 , 이때 박싱된 값을 꺼내 값 형식 변수에 저장하는 과정을 '언박싱'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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