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
객체지향 4대특징 & SOLID게임 개발 학원/C# 2024. 3. 6. 14:33반응형
객체지향 4대 특징
1. 캡슐화 : 객체를 상태와 기능으로 묶는다. 객체의 내부 상태와 기능을 숨기고 허용한 상태와 기능만을 액세스 허용
2. 상속 : 부모클래스의 모든 기능을 가지는 자식클래스를 만든다.
3. 추상화 : 관련 특성 및 엔터티의 상호작용을 클래스를 모델링 하여 시스템의 추상적 표현을 정의
4. 다형성 : 부모 클래스의 함수를 자식클래스에서 재정의 하여 자식 클래스의 다른 반응을 구현
SOLID
S 단일 책임의 원칙 : 객체는 오로지 하나의 책임을 가짐
O 개방 폐쇄의 원칙 : 확장에 대해서는 개방적이고, 수정에 대해서는 폐쇄적
L 리스코프 치환문 원칙 : 자식클래스는 언제든지 내 부모클래스를 대체할 수 있어야함
I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 : 인터페이스는 작은 단위들로 분리 시켜 구성, 사용하지 않는 함수는 포함하지 말아야함
D 의존성 역전 원칙 : 객체는 하위 클래스보다 상위 클래스에 의존
대규모 프로젝트에 적합, 설계에 많은 시간이 소비, 신중해야함반응형'게임 개발 학원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배열 정리 (0) 2024.03.10 디폴트 매개 변수, params, in ,out , ref (0) 2024.03.08 Abstract, virtual, override, interface (0) 2024.03.06 클래스 정리 (0) 2024.03.05 foreach문, var (0) 2024.03.04