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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ring게임 개발 학원/C# 2024. 3. 10. 16:45반응형
string은 문자들의 집합으로 표현됨
내부적으로 문자 배열을 통해서 구현됨
[불변성(Immutable)]
string은 특징상 다른 기본자료형과 다르게 크기가 정해져 있지 않음
char집합이기 때문에 char의 갯수에 따라 크기가 유동적
런타임시 크기가 결정이되고 그 크기는 일정하지 않음
string은 다른 기본 자료형과는 다르게 구조체가 아닌 클래스로 구현이 되어 있음
단, 기본 자료형과 같이 값 형식을 구현하기 위해 string 클래스 처리를 값 형식처럼 동작하도록 구현
이를 구현하기 위해 string간의 대입이 있을경우 참조에 의한 주소값 복사가 아닌 깊은복사를 진행
결과적으로 데이터 자체를 복사하는 값형식으로 사용하지만
힙영역을 사용하기 때문에 string이 설정되면 변경할 수 없도록 하는 불변성을 가지게 됨string과 관련된 메서드들
indexOf: 현재 문자열 내에서 찾고자 하는 지정된 문자 또는 문자열의 위치를 찾는다
LastIndexOf : indexOf랑 동일하지만 뒤부터 찾는다.
StartsWith : 현재 문자열이 지정된 문자열로 시작함
EndsWith : 현재 문자열이 지정된 문자열로 끝남
Contains : 현재 문자열이 지정된 문자열을 포함함
Replace : 현재 문자열에서 지정된 문자열이 다른 지정된 문자열로 모두 바뀐 새로운 문자열을 반환함Split : 분할
Equals : 같냐
Trim : 공백제거 (앞뒤만)
SubString : 지정된 인덱스 부터 지정된 갯수 만큼 문자를 뽑아냄==의 경우 참조를 비교, Equals()의 경우 값을 비교
의도하지 않은 참조가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 -> eq3과 eq4의 참조가 다르기 때문에 fals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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