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예외처리 (try, catch)
    게임 개발 학원/C# 2024. 3. 11. 15:20
    반응형
    try // 돌아가다가
    {
        // 실행하려는 코드
        // ㄴ 예외가 일어나지 않을경우의 실행되어야 할 코드
    }
    catch (Exception)
    {
        // 예외가 발생했을때 처리할 코드가
        // ㄴ 예외가 던져지면 여기서 받음
        // ㄴ catch는 try에서 던질 객체와 형식이 동일해야한다
        // ㄴ 만약 try에서 여러 종류의 예외를 던질 가능성이 있다면 catch도 여러개 있어야함  
    }

    throw 예외를 던질때 

    ex) 짝수를 판별하는 코드를 짰을때 작수라면 정상작동, 아니라면 throw를 통해 예외 던져주기 

     

     

    - FormatException: 인수의 형식이 올바르지 않거나  문자열에서 변환할 수 있는 적절한 형식이 아닐때 

    - IndexOutOfRangeException : 인덱스가 배열 또는 컬렉션의 범위를 벗어났을때 

    - InvalidOperationException : 메서드의 호출이 개체의 현재 상태에 유효하지 않을때 

    반응형

    '게임 개발 학원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이벤트  (0) 2024.03.11
    Generic  (1) 2024.03.10
    String  (0) 2024.03.10
    연산자 오버로딩  (0) 2024.03.10
    배열 정리  (0) 2024.03.10
Designed by Tistory.